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하와이 (Hawaii) 돌 플랜테이션 (Dole Plantation) 파인애플 하면 생각나는 Dole 의 최초 놀장

2012. 08 (August, 2012)
Hawaii, USA
기억 저장소

돌 플랜테이션(Dole Plantation)



오늘 소개할 곳은 파인애플 통조림을 먹을때마다 보는 Dole 브랜드의 창립자 파인애플의 왕이라고도 불린 제임스 드럼몬드 돌이 첫번째 파인애플 농장을 세웠던 곳인 돌플랜테이션 입니다

현재는 파인 애플 농장을 둘러볼 수 있고 하와이에서 파인애플 농사의 역사와 돌 회사의 역사를  알아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돌 플랜테이션은 삐쭉 빼죽 세상이예요
파인애플의 종류가 여러가지인지
아니면 파인애플 나무와 비슷한 식물들로 데코레이션을 해둔 것인지 들어가자 마자 삐쭉한 나무들이 가득합니다 바늘공포증이라도 있으면 무서울듯 합니다

하와이 여행때는 미러리스 카메라를 들고 다녔는데 하필 저기 갔을때 저스타일 필터가 꽂혀서 위의 사진들이 다 필터링이 되있네요


조금 정신을 차려서 사진을 찍은 걸보면 주변의 기르는 나무들도 다 삐쭉 빼쭉 하늘로 찌르는 나무들을 길러뒀어요

진짜 파인애플 나무를 찾았습니다

여러분들 아셨나요? 파인애플은 위로 열립니다 ㅋㅋ 처음엔 이거 보고 엄청 놀랬는데 전 심어져서 고구마처럼 캘거라고 생각 했었거든요

색이 다른 파인애플이 있는거보니 파인애플도 종이 따로 있는걸까요? 맨날 먹을때보면 그냥 파인애플인데요  ㅋㅋㅋ 포도 샤인마스킷 청포도 등 처럼 종류가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하와이의 맑은 날씨와 너무 잘어울리는 과일 같아여 파인애플은 제임스 돌씨도 그래서 파인애플 사업을 시작했을테고 하와이에서 파인애플이 지금까지 유명한 이유겠지요

돌플랜테이션 내부에는 여러곳의 쉴곳이 있어요
이것도 색감을 필터링 해놓았네요
뭔가 느낌은 있지만 사실감이 안사는 사진 ㅠㅜ

여러가지 기념품을 판매해요
뭐 파인애플 매니아가 아니라 패스합니다

파인애플 아이스크림도 먹을 수 있어요
필터와 안한 아이스크림 차이예요 ㅋ
현실사진이 얼마나 맛있어 보입니까?
ㅋㅋㅋㅋ
진짜 맛있었어요
역시 음식은 좋고 싫음을 떠나 원산지에서 먹는게 최고

중요지역에 대한 표지판
중요지역에 서울도 있더라구요
한국인들이 많이 방문해서 그런가
4530마일  7290km 떨어져 있는 곳입니다 ㅋㅋㅋ
단단히 각오하시거 가셔야 할듯합니다

돌플랜테이션 파인애플을 좋아하진 않아서 돌을 잘 몰라 자주보던 브랜드 표시였고 뭣하라 이런델 오냐 했지만 가보니까 신기하고 좋았어요
돈을 내고 기차를 타고 여러가지 할것들이 있었지만 하진 않았고 방문만 헀어요

하지만 직접파는 파인애플 아이스크림은 맛있었단거 무조건 먹으러 가세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