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하와이(Hawaii)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 미국 유일의 궁전과 주청사 방문 다운타운 여행

2012. 08(August, 2012)
Hawaii, USA
기억저장소

이올라니 궁전(Iolani Palace)

 

오늘 소개할 곳은 하와이의 유일한 궁전, 미국에서 유일한 궁전 이올라니 궁전이예요

이올라니 궁전은 하와이 다운타운에 위치하고 있어 대부분의 하와이 여행하시는 분들이 비행기에 내려 첫날 와이키키로 가는길 중간에방문하시는 코스 입니다

1882년 하와이 왕조시대의 칼라카우아왕 시대에 서양 양식으로 지어진 건물입니다
하와이 왕국의 붕괴가 되게한 혁명의 집회가 열린 곳으로 하와의 역사의 중요한 곳입니다

멋진 야자수들이 서양식 건물앞에 있는 모습은 하와이에서만 볼 수 있는 모습이네요

건물 앞 동상은 처음으로 하와이 섬들을 통일한 역사적인물인 카메하메하 1세의 동상입니다

날씨가 너무 맑은날이었어요

궁전 옆 반얀트리(반얀나무)가 웅장하게 펼쳐져 있습니다. 지혜의 나무라도 하는데 나무가 다 자라면 줄기가 내려와 땅속에 뿌리를 내린다고 하네요
정말 신기한 나무이고 웅장한 나무입니다


하와이 주청사(Hawaii State Capitol)

 

웅장한 모습의 하와이 주청사 입니다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주 이죠
하와의 왕국의 궁전과 주청사가 같은곳에 있다니 조금은 아이러니 하네요

청사 주변에 물이 흐르고 있어서 멋진 건물이랍니다

하와이 다운타운 투어
패키지 투어로 가다보니 가서 사진만 찍고 지난 곳이라 간곳에 대한 기억이 별로 없어서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쓴 글입니다

찾아보면서 내가 방문한 곳의 정보를 알고 다시 생각해보니 좀더 유익한 포스팅 쓰기가 되었어요
기억도 새록새록 나고요

제 포스팅을 보시고 하와이 가시는 분은 조금이라도 알고가시니 더 재밌으시라 생각됩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